작사, 작곡부터 안무, 앨범자켓 디자인까지 작품의 전반적인 디렉팅을 멤버들 본인이 직접 해 나가는 아티스트형 걸그룹 다이아윙스.
이들이 2018년 12월 18일, 첫 번째 싱글앨범 'Round n Round'를 선보인다.
다이아윙스는, 멤버들이 직접 앨범의 전반적인 프로듀싱 과정을 이끌어나가며 자신들의 사연, 전하고픈 메세지를 담아 음악을 만들어내는 아티스트형 걸그룹이다.
첫번째 싱글앨범을 선보이기까지 이들이 함께 달려온 시간은 3년.
마음을 맞추고 그룹의 색깔을 잡아가며 만들어온 보석같은 곡들을 앞으로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첫 싱글 [Round n Round]는 뭄바톤의 리드미컬한 신스 사운드를 기반으로 이국적인 어쿠스틱 기타 멜로디를 가미해, 중독성을 더한 곡이다.
5명의 멤버들이 함께한 지 3년이 되는 해, 그룹 활동의 전환을 앞두고 접하게 된 시인 "조슈아정"의 [원점]이라는 시를 읽고 감명을 받아 리더 청해가 작사, 작곡했다.
시 속의 "강물은 바다로 흘러가고 인생의 영혼은 하늘로 되돌아 간다"는 내용과 같이, 결국 인생의 모든 일들 - 우리의 청춘, 인생, 사랑, 열정 또한 흐름대로 흘러가니 걱정하고 방황하기 보다 그 흐름에 맡기고 유유히 흘러가는 강물과 같기를 바라는 속 깊은 메세지를 담고 있다.
그런 의미에서 가사 속의 "you"는 사랑하는 연인, 내가 열정을 바친 일, 또는 나 자신, 혹은 가족 등 듣는 사람에 따라 다양한 의미를 가질 수있다.
아티스트형 걸그룹 다이아윙스.
앞으로 계속 발매될 이들의 개성있는 음악들과 그 속에 담긴 메세지들을 기대해본다.
#DIAWINGS #다이아윙스 #RoundnRound